-
부정교합과 턱관절장애 어떤 치료가 먼저일까?터커리 2024. 1. 18. 00:00반응형
부정교합과 턱관절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둘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한 측면의 문제가 다른 측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교합 문제
교합은 치아의 물리적인 접촉과 관련된 것으로, 상악과 하악이 만나는 위치와 방식을 의미합니다. 치아의 불균형이나 이상이 교합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합 문제는 턱관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턱관절의 불균형이 교합 문제를 야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턱관절장애, 턱관절통증이 있다면 턱관절교정을 먼저 받아야 합니다. 턱관절과 경추와 치아교정을 동시에 바르게 해 주어야 이상적인 두개골과 턱관절의 위치가 설정되지만 턱관절과 경추교정을 무시하고 치아교정을 한다면 턱관절장애가 더 심해지거나 원인불명의 두통, 척추문제를 겪게 될 수 있습니다.
턱관절 통증
치아의 불균형이나 교합 문제로 인해 턱관절에 부담이 가해지면 턱관절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 통증은 턱관절 주변의 근육과 관절 자체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아의 불균형으로 인해 턱이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하거나 교합이 부정확한 경우, 턱관절에 부담이 가해지며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CBA를 이용한 턱관절교정은 턱관절과 경추를 교합에 가장 이상적인 3차원적인 위치로 쉽게 이동한 후 제작되는 1회용 장치이기 때문에 착용시간이 지나면 탈착 하는 부담 없는 치료이라는 것 또한 매우 큰 장점입니다. 강압적인 구강 내 장치는 턱 주변과 뇌신경계를 조이기 때문입니다.
근육 긴장
치아의 불균형이나 교합 문제는 주변 근육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턱관절 주변 근육은 턱의 움직임을 제어하고 안정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치아의 불균형으로 인해 근육에 과도한 긴장이 가해지면 근육 피로와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의 이상을 치료하면 치아의 교합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치아교정과 턱관절 치료는 종종 함께 고려되지만 반드시 경추교정 턱관절장애 치료가 우선 치료가 되어야 하고 그 턱관절의 틀 위에서 치아교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턱관절교정이 잘 되고 나면 치아교정을 굳이 하지 않는 환자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치아교정을 하고 난 후에 턱관절장애를 치료받으면 턱관절장애가 치료된 후에는 다시 치아교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치료는 경추교정과 턱관정장애 치료를 먼저 해야 합니다.. 이 순서를 거꾸로 하니까 부정교합 때문에 턱관절장애가 잘 치료가 되지 않아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개인의 상황은 다르기 때문에, 신도림동 터커리한의원에 오셔서 상담을 통해 개별적인 문제와 치료 방법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터커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차신경통도 CBA교정으로 치료받아보세요 (90) 2024.01.19 교합평면은 턱관절장애와 추간판탈출증에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140) 2024.01.18 요추 협착증이 있는데 바른자세로 치료가 될까요? (96) 2024.01.17 허리 협착증 수술을 했지만 다리 저림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94) 2024.01.13 척추가 조금 휘었는데 교정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60) 2024.01.13